"건강한 세상을 꿈꾸는 기업"

21세기의 웰빙,고령친화의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겠습니다.

사용후기

사용후기

현주엽 감독 배번 물려받았던 LG 김종규, 등번호 다시 바꾼 사연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말입니다 작성일18-11-19 06:16 조회273회 댓글0건

본문





지난 시즌 부진 후 와신상담…신인 때 등번호 달고 펄펄


현주엽 감독과 김종규
현주엽 감독과 김종규(창원=연합뉴스) 김동민 기자 = 1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체육관에서 열린 2018-2019 SKT 5GX 프로농구 창원 LG 세이커스와 안양 KGC 인삼공사 경기. 2쿼터 종료 후 현주엽 감독(왼쪽)과 김종규가 대화하고 있다. 2018.11.1

image@yna.co.kr


(창원=연합뉴스) 김경윤 기자 = 프로농구 창원 LG의 주전 센터 김종규(27·206㎝)는 대학교 때부터 등번호 15번을 달다 지난 시즌 32번으로 바꿨다.


LG 현주엽 감독을 플레이를 닮고 싶어 현 감독의 선수 시절 등번호인 32번으로 교체한 것이다.


그러나 김종규는 올 시즌을 앞두고 등번호를 다시 15번으로 바꿔 달았다.


단 한 시즌 만에 예전의 등번호로 돌아간 이유가 있다.







김종규는 1일 창원체육관에서 열린 안양 KGC 인삼공사와 홈경기를 마친 뒤 "지난 시즌 부진해 감독님 얼굴에 먹칠한 것 같았다"며 "고심 끝에 감독님을 찾아 양해를 구한 뒤 등번호를 내려놓은 것"이라고 말했다.


그는 "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열심히 한 뒤, 나 자신이 떳떳해질 때 32번을 다시 달겠다"라고 다짐했다.


김종규는 지난 시즌 잔 부상에 시달리며 데뷔 후 가장 좋지 않은 성적을 거뒀다.


데뷔 후 가장 적은 38경기를 뛰었고, 한 경기 평균 득점도 10.7점으로 가장 저조했다.


팀은 갖가지 악재가 겹치며 추락했다. 팀 성적은 9위까지 떨어졌다. 김종규는 얼굴을 들 수 없었다.


그는 시즌이 끝난 뒤 이를 갈았다. 고심 끝에 현주엽 감독에게 직접 찾아가 양해를 구한 뒤 경희대 1학년 때부터 단 15번으로 돌아갔다.


정신적으로 재무장한 김종규는 올 시즌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.


한 경기 평균 14.9득점, 리바운드 9.6개를 기록하며 데뷔 후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.


김종규의 달라진 점은 성적뿐만이 아니다. 플레이 스타일도 변했다.


그는 올 시즌 외국인 선수 제임스 메이스의 보조역할을 자처하며 무리한 플레이 대신 이타적인 플레이로 팀 워크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.


골 밑에서 부지런히 움직이며 메이스의 공간을 만들어주고, 골 밑과 외곽의 가교역할을 맡아 외곽에 슈팅 기회를 만들어준다.


1일 인삼공사전이 그랬다. 김종규는 이날 4득점에 머물렀지만, 이타적인 플레이를 펼치며 조직력을 이끌었다.


리바운드도 13개를 잡아내는 등 궂은일을 도맡아 했다.


현주엽 감독은 경기 후 "김종규는 올 시즌 최고의 활약을 했다"라며 "내가 원했던 플레이"라고 말했다.


LG는 현 감독 부임 후 첫 3연승에 성공했고, 공동 2위로 치솟았다.


cycle@yna.co.kr

비아그라 구매

809044
비아그라, 비아그라 구입, 비아그라 구매, 비아그라 판매에 대한 정보와 비아센터 에서 비아그라 후기 및 효과를 볼수 있는 재방문 및 재구매율 1위, 레비트라 전문사이트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